배움 저장소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++] 0. 시작해봅시다. 본문
0.0
- 배우다가 해보고싶거나 구현하고 싶은 코드가 있다면 바로 해보자
0.1 프로그래밍 언어란
기계어(Machine Language)
- 0000 0000 0000 0001 = 1
어셈블리(Assembly Language)
- CPU가 일할 수 있는 최소 기능을 지시할 수 있는 언어이다. 어셈블리로 메모리 정보를 직접 가져올 수 있다.
고수준 언어(High-Level Language)
- Hardware와 가까우면 Low 멀어지면 High로 나눈다.
컴파일러 VS 인터프리터
- 컴파일러: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해주어 실행파일을 만든다.
- 인터프리터: 프로그램(인터프리터)가 코드를 한 줄씩 실행한다. CPU로 넘겨서 바로 작동함과 동일하다.
컴파일러 언어 | 인터프리터 언어 | |
프로그램 실행 절차 | 컴파일러가 실행파일을 만들어 하드디스크에 저장한다. CPU가 이를 실행한다. | 인터프리터가 CPU에 정보를 바로 넘겨준다. CPU가 이를 실행한다. |
이식성 | OS마다 컴파일러가 다르다. 다른 환경에서 만든 실행파일든 해당 OS에서 실행되지 않는다. | Java같은 경우 여러 OS에서 작동하는 Bytecode로 번역된다. 이식성이 높다. |
속도 | 코드 분석 시간이 길다 실행속도가 빠르다 obj파일이 없으며 효과적이다. |
코드 분석 시간이 짧다 실행속도가 느리다 obj파일이 필요과 linking 작업이 필요하다 |
0.2 C, C++ 언어 소개
- C/C++의 철학: C/C++ 프로그래머를 믿어라
0.3 프로그래밍 과정(C++)
0.4.0 통합개발환경의 기본적인 사용법 - 윈도우즈 비쥬얼 스튜디오
0.4.1 통합개발환경의 기본적인 사용법 - 윈도우즈 리눅스 코드블럭스
- Code::Blocks는 Windows, Linux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통합개발환경(IDE)이다.
0.4.2 비쥬얼 스튜디오 솔루션, 프로젝트 관리
Solution
ㄴ Project1 ( C++ )
ㄴ Project2 ( Python)
하나의 Solution에 다양한 Project를 넣어 사용할 수 있다.
컴파일 프로젝트 설정하기
각 Solution을 Build하여 실행시키기 위해서 Set as Startup Project 설정을 해주자. CPP Project가 Bold 표시가 된다.
'Programming 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++] 2.변수와 기본적인 자료형 (0) | 2021.12.12 |
---|---|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++] 1.C++의 기초적인 사용법 (0) | 2021.12.11 |
[C++] Template (0) | 2021.11.13 |
[C/C++] Left Shift and Right Shift (0) | 2021.11.11 |
[C++] unique_ptr, shared_ptr, weak_ptr (0) | 2021.11.07 |
Comments